또한 단지 앞으로 38번 국도가 위치하고, 중부고속도로, 세종포천고속도로, 평택제천고속도로, 경부고속도로, 죽산시외버스터미널 등 다양한 교통망의 이용이 편리하며, 여기에 제4차 철도망 구축계획 평택~부발선과 수도권 내륙선이 추진되고 있어 향후 교통망 추가 확충에 따른 가치 상승도 기대할만하다.
단지가 위치한 안성시는 최근 용인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관련 산업단지 개발 호재가 잇따르고 있어 향후 'K-반도체 벨트'의 중심도시로 발전이 기대되는 곳이다.
특히 이들 지역 중에서도 현재 저평가된 곳으로 평가받는 ‘안성시’는 가장 큰 위상변화와 함께 높은 가격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며 신규 분양시장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남다른 분위기다.
'K-반도체 벨트'는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개발이 진행 중인 곳으로 '용인 반도체 클러스터'가 그 주인공이다. 목표하는 바가 '세계 최대·최고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'인 만큼 총 사업비만 해도 600조 원이 넘고 용인은 물론이고 안성, 평택, 화성 등 경기 남부권 도시들이 주축으로 이뤄진다.
무엇보다 학부모 수요자들을 사로잡을 교육여건이 자랑이다. 단지는 도보 10분 대에 죽산초, 죽산중, 죽산고 등 학교시설이 위치해 있어 탄탄한 교육환경을 갖추었다.
이 같은 측면에서 볼 때, 연초 분양시장에서 가장 주목할 ‘안심 학세권’ 단지로는 경기 안성시 죽산면 일원에 짓는 ‘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’가 대표적이다.